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에르메스 국내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의 에프터 서비스를 받은 후기입니다.

👠 오늘의 아이템 미리 보기

우선, 이슈가 생긴 제품은 슈즈인데요.

시크님들은 다 아시는 '시프레' 되겠습니다.

24년 5월 초, 국내 매장에서 구매했어요.

에르메스 시프레 스트랩 이슈

어느날, 외출 도중에 발등 부분의 스트랩이 터지는 이슈 발생.

평소 자주 신었던 신발이 아닌데 터져버려서 매우 당황했어요.

남자친구의 발이 발볼과 발등이 넓은 발이라 사이즈를 2업 했음에도 불구하고 안쪽 박음질이 아예 터져버렸어요.

A/S 방법에는 사설 업체와 매장 이용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각자 장단점이 있어요.

매장 A/S는 수선 기간이 오래걸리고, 가끔 올라오는 후기 보니 슈즈는 A/S가 불가능이라 안내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복불복이긴 하지만요.

반면, 사설 업체는 수선 기간이 짧은 대신 사설에서 수선 받은 흔적이 있으면 이후 매장에서의 A/S 서비스가 완전히 불가하기에 저희는 구매했던 매장에서 A/S 받는 것을 선택했어요.

에르메스 국내 매장 A/S 접수 후기

셀러 분이 안타까워하며 접수를 해주셨어요.

이 제품은 프랑스 장인에게로 긴 여정을 떠납니다.

신분증과 인보이스를 챙겨갔구요.

A/S 기간은 3~6개월 안내 받았고, 비용은 추후에 연락 준다고 하더라구요.

A/S 인보이스와 A/S 서비스 약관을 주시고 저희는 퇴장.

수선 완료 후 수령시 신분증을 꼭 가져와달라고 당부하셨어요.

에르메스 국내 매장 A/S 수선 후기

그렇게 두 달 후, ​에르메스 측에서 연락이 왔어요.

결과는 수선 불가.

다만, 구매했던 금액과 구매한 날짜 기준으로 감가상각 처리하여 그 금액에 해당하는 다른제품으로 교환 가능.

수선 접수일 기준 구매 후 1년 미만으로 구매 가격의 100%에 해당하는 다른 제품 또는 그 이상 가격의 제품으로 교환 가능.

동일한 상품은 같은 이슈가 다시 발생할 수 있기에 다른 상품으로만 가능.

교환 시 해당 제품은 반환되지 않고, 교환을 하지 않을 경우 수선이 안 된 상태 그대로 반환 가능.

그래서 교환을 진행하기로 했고, 이후 신분증과 구매 시 결제했던 수단 지참 후 방문 날짜/시간 정해서 해당 날짜에 매장을 방문했어요.

결국은 오빠 신발에서 제 신발로 교환하는 사태.

커플로 신자고 선물한 샌들이였는데 해당 제품으로 교환은 불가해서 그냥 제 거로 교환하라 하더라구요? 웬 횡재.

마침 로얄 로퍼 사이즈가 있어서 추가금을 지불하고 교환을 마쳤습니다.

솔직히 이번 이슈로 에르메스 품질에도 조금 놀랐지만, 수선이 불가하면 사설 업체에 맡길 생각이였는데 100%에 해당하는 교환서비스를 해준다는 서비스에 놀라움이 더 컸어요. 어쩌면 당연한 거지만요.

시크에서 스파 후기는 찾아볼 수 있는데, 기본적인 A/S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찾아보기 힘들어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에르메스를 사용하다 문제가 있다면, 매장으로 가 보세요. 저는 만족스러운 서비스였어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