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다이닝 꼴라쥬 노진성 셰프님의 쿠킹 클래스 후기

user_profile_image

꼬모꼼

2024년 11월 08일

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서 진행한 쿠킹 클래스에 다녀온 후기 소개할게요.

이날은 꼴라쥬 노진성 셰프님 클래스였는데요. 가리비 판나코타와 뿌리채소, 한우구이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차분하게 알려주시는 셰프님 덕에 쉽고 재밌게 요리를 배우고 맛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 다녀온 곳 미리 보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쿠킹 클래스

쿠킹클래스를 시작하기 전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둘러보며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있었어요.

각기 다른 컨셉으로 꾸며놓은 주방 속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들도 볼 수 있었는데요. 공간과 동선을 효율적으로 계산해서 인테리어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중간중간 배치된 배우 하정우 님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었어요.

작품 ‘my signiture’ 는 내면의 심상을 보여주는 하정우 님의 시그니처를 다양한 문양과 색감으로 표현한 것인데요. 브랜드 본질을 추구하며 예술로 승화시키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작가 하정우, 두 브랜드의 앙상블을 볼 수 있는 작품이에요.

투어 후 노진성 셰프님과의 쿠킹 클래스가 시작되었어요.

노진성 셰프님이 직접 요리를 하시면서 레시피 설명도 함께해 주셨는데요. 중간중간 궁금한 점들도 바로 질문해 가며 레시피를 익힐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

요리하신 음식을 바로 맛볼 수 있었는데요. 편안하게 요리하시는 모습을 보니 집에서도 도전할 수 있겠는데? 하는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가리비 판나코타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어서 먹고 나서도 계속 생각이 나더라고요. 레몬즙과 바닐라빈이 들어가서 향도 풍부했던 메뉴였어요.

다양한 뿌리채소 구이 가니쉬가 곁들여졌던 한우구이 메뉴가 메인이었어요.

프라이팬→오븐→프라이팬으로 여러 번 구워서 완성한 한우구이에 뿌리채소들로 레이어드를 해주었어요.

여러 가니쉬들로 플레이팅 하는 것도 참고해 두었는데요. 집에서 고기를 구워먹을 때 양파와 버섯을 주로 곁들여 먹었는데 비트나 레디쉬와 같은 뿌리채소를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셰프님의 시범이 끝나고 준비해 주신 신선한 재료로 각자 만들어보는 시간이 있었어요.

불 조절과 굽기 정도 등 옆에서 도와주셔서 요리를 잘 못 하는 저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었답니다. 하나하나 차분하게 설명해 주시는 노진성 셰프님덕에 재밌는 요리를 즐기고 온 하루였어요.

쿠킹클래스 오오티디

베이지 니트에 플레어스커트를 매치해 줬어요.

베이지나 화이트톤 코디할 때마다 찾게 되는 델보 브리앙!

톤온톤으로 편안하게 매치하기 좋아서 자주 들게 되더라고요. 에르메스 트윌리를 감아서 사용 중인데요. 그린 컬러가 비죵과 잘 어울리더라고요. 저와 같은 비죵 컬러 사용하시면 포인트 되는 색감의 미차 추천해 드릴게요!​

애정하는 반클리프! 알함브라 이어링과 플로레뜨 네크리스를 착용했어요.

알함브라 이어링은 스윗 사이즈로 입문했었는데 이제는 빈티지 사이즈가 크게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데일리 귀걸이로 잘 착용하고 있어요.​

user_profile_image
에디터

꼬모꼼

일상 속 힐링 아이템을 찾아 나눌 때 행복해요. 깔끔&여성스러운 룩을 선호. 클래식한 브랜드를 소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