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스튜어트부터 산드로까지! 트위드 원피스 브랜드와 코디 추천
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봄에 입기 좋은 트위드 브랜드와 코디 추천 소개할게요.
올봄은 유난히 춥다 싶었는데 갑자기 벚꽃놀이 눈치 게임 해야 하는 시즌이 와버렸지 뭐예요. 봄 하면 트위드 입어줘야죠.
트위드 참 좋아하는 제가 소개하는 트위드 맛집과 오오티디 보고 가세요.
👚 착용한 상품 미리 보기
가심비&가성비 좋은 트위드 맛집
- 산드로, 마쥬
트위드의 본고장인 프랑스 브랜드답게 예쁜 트위드 원피스들이 정말 많이 나와요. 가격대는 50~60만 원대로 착하다곤 볼 수 없지만, 클래식한 원피스 한두 개 사놓으면 데이트나 결혼식 등 특별한 날에 입기 좋아요.
- 질스튜어트, 바네사브루노 아떼
프렌치 감성 한 스푼에 국내 라이센스로 트렌디함까지 둘 다 잡을 수 있어서 제가 애정하는 브랜드에요! 백화점에서 살 때도 있지만 LF몰에서 할인 행사 때 구매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입가능해요.
- jsny
질스튜어트에서 전개하는 캐쥬얼 세컨드브랜드로 20만 원대로 질 좋고 예쁜 디자인의 자켓류를 자주 사 입는답니다.
트위드 코디 모음
사실 트위드는 셋업의 유혹을 포기하기가 어렵지만, 존재감이 너무 세서 한두 번 입으면 탐미야 넌 옷 그것밖에 없니가 되잖아요. 네 바로 이렇게요.
자켓이 그린&블루톤의 트위드라 화사하고 튀는 감이 있어 블랙 이너에 하의는 그레이컬러로 무게감을 잡아주었어요! 스니커즈랑 코디하니 좀 더 캐쥬얼한 무드죠?
이건 트위드보단 울자켓에 가까운 느낌인데 자켓이 짙은 네이비컬러라 무난하면서도 골드버튼이 은근히 포인트가 돼서 여기저기 잘 입고 다녔어요! 겨울엔 하프 터틀넥과 그레이 미디스커트 매치해 보고 봄가을엔 스트라이프 이너+데님 조합으로 입어보고 어디에 툭 걸쳐도 착붙이죠.
이것은 제가 아주 주구장창 뽕 뽑은 화이트 트위드 자켓입니다.
같은 화이트 컬러 자켓이지만 하의를 뭘 입냐에 따라 느낌이 확 달라지죠?
셀린느에 한참 빠져있던 어느 여름날. 화이트 컬러 반팔 트위드 자켓과 쇼츠에 셀린느 볼캡과 오벌 펄스 매치해서 트렌디하고 나름 어려 보이게 연출해 봤어요.
그리고 사랑해 마지않는 산드로, 마쥬 트위드 원피스들로 마무리해요.
시크님들의 봄날 코디에 저의 글이 1g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