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품일까, 짝퉁일까? 개런티 카드로 확인하는 샤넬 정가품 확인 꿀팁
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개런티 카드로 확인하는 샤넬 정가품 확인 꿀팁 소개할게요.
21년부터 내장칩 버전으로 바뀌었지만, 예전 샤넬 가방 가끔 생각나실 때 있으시죠?
저도 예전 특정 시즌 가방이 갑자기 예뻐 보이거나 마음에 두었던 가방이 더 이상 매장에서 안 보이면 중고 거래를 하는데요.
더더욱이 요즘처럼 샤넬 가방 가격이 치솟은 상황에서 예나 지금이나 같은 모양의 클래식 가방은 중고로 더 혹하게 만들죠? 하지만 중고로 샀다가 가품이면 어떡하지라는 걱정 다들 해보셨을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게런티 카드 버전, 샤넬 정가품 분별법
저는 아픈 과거가 있는데요. 정품인 줄 알고 중고로 구매했던 시즌 코코핸들이 가품이었던 적이 있었어요.
결국 환불을 받아냈지만 그러기까지 엄청나게 찾아보고 제 가방들과 비교해 보며 정리한 저의 정가품 판별법 알려드려요.
일단 인보이스, 영수증, 게런티에 시리얼넘버가 모두 일치해야 한다는 것은 기본이고. 만약 이 중 한 구성이라도 없다면 혹은 다 있어도 의심이 드신다면 다음을 체크해 보세요!
1. 가죽 만져보기, 캐비어 패턴 확인
아무리 에르메스 가죽이 좋다 하여도 샤넬도 고급 가죽은 확실합니다.
램스킨은 말할 것도 없고 캐비어도 울퉁불퉁하지만, 촉감은 보들보들해요. 폭신폭신하고 눌러도 바로 다시 복귀돼야 해요. 가끔 시즌백으로 나온 뻣뻣한 캐비어 제외입니다.
또 정품에 캐비어는 패턴이 회오리 패턴이라고 해요.
해외에서는 캐비어에 가져다 대기만 해도 바로 가려주는 기기가 있다고 하는데 육안으로도 어느 정도 보이지만 실제로 이 방법으론 가려내기 어렵더라고요. 일단 정품 캐비어에서 패턴을 찾아보세요.
찾으셨다면 아래 패턴을 그려놓은 정답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2. 자석을 하드웨어에 가져다 대보기
샤넬 금속은 합금입니다. 구리를 사용해서 보통 자석에 반응하지 않아요. 물론 엄청나게 센 자석에는 미세하게 움직이기도 합니다. 너무 센 자석 말고 보통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냉장고 자석 정도를 사용해 보세요.
일단 제가 구매했던 가방의 체인은 자석에 반응해서 바로 가품인 것을 의심했었어요.
인터넷에 구글링해 보니 예전에는 가품 가방들의 비용 절감을 위해 철을 사용했었는데 요즘은 잘 나오는 가품들도 동일하게 구리를 사용한다고 해요. 이점도 참고해 주세요
자석에 반응하는 가품 가방 체인.
3. 폰트 체크하기
일단 내부에 가죽 탭에 폰트나 게런티 카드의 폰트는 일정한 간격이 유지되고 인그래이빙 자국도 깨끗해요.
가죽 부분에는 항상 히트 스탬프(heat stamp) 기법을 사용해서 로고를 찍어내는데 이 부분은 그래서 만져보시면 일정한 두께로 눌려있습니다.
그런데 이 찍어내는 금속도 만들려면 비싸기 때문에 가품은 히트 스탬핑이 아니라 그냥 프린트해서 눌림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물론 잘 만들어진 비싼 가품은 이것도 동일하게 눌려있다고 해요. 제가 당했던 가방이 그랬어요.
가품이지만 로고 히트 스탬핑이 완벽했던 무시무시한 가방. 하지만 미세하게 얇은 폰트.
게런티 카드도 보시면 폰트도 다른 게 보이시죠? 아래 3개는 제 정품 게런티 카드이고 맨 위의 것이 가품 게런티였는데 3과 7 사이 거리도 다른 넘버에 비해 넓고 일정하지 않았고 2, 4, 5, 7 번호들이 제 정품 게런티의 번호들과 폰트가 현저히 다름이 보이실 것 같아요.
4. 게런티 카드를 UV에 비춰보기
이게 사실 제일 중요해요.
정품은 UV를 비추면 게런티 카드의 영어 설명 중 한 줄이 빨갛게 변합니다. 하지만 가품 게런티는 이것을 흉내 못 낸다고 해요. 이걸로 정확하게 가려낼 수 있었는데 이제 게런티 카드가 정품에서 사라져서 아쉬워요.
5. 시리얼 스티커 확인하기
정품 스티커는 정말 떼어내기 힘들게 붙어있어요. 억지로 떼어내도 지저분하게 뭔가 남게, 마치 주차금지 구역에 주차하면 붙여주시는 끈끈이딱지처럼 끈끈한 것으로 붙이는 듯 해요.
그래서 시리얼 스티커가 없는 중고 가방은 거르시는 게 맞아요. 정품 확인 방법이 없으니까요. 게런티 카드가 없어도 시리얼 스티커만 있으면 정품 감별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정품에는 전체적으로 금박이가 뿌려져 있고 왼쪽 엣지 부분에는 기다란 선이 있고 오른쪽 엣지 부분에는 샤넬 샤넬이라고 있어요. 시리얼 넘버 위 샤넬 마크 두 개도 싼 티 나는 노란 마크가 아니라 정품 마크는 연한 금색 색종이 같은 색상이에요.
그리고 스티커가 떼어졌다가 다시 부착하는 수법을 쓰지 못하게 X 표시로 칼집이 나 있는데 쩍 갈라지지 않고 표시가 살짝 보이는 정도입니다.
5. 매장 방문하기
사실 이 방법이 제일 정확하죠.
단, 정품 맞나요? 이런 질문 하시면 대답을 들으실 대답은 아마도 "저희는 감정해 드리지 않습니다." 일 것입니다.
무조건 AS 구실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하드웨어가 기스가 심해서 교체한다거나 실밥이 풀어졌다거나 등. 그러면 시리얼 번호를 조회하여 정품인지 확인합니다.
만약 조회가 안 된다면 가품으로 AS를 못 하겠죠. 정품이어서 AS가 가능하다면 정품인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