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메스 미니 켈리, 가격과 수납력 후기
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에르메스의미니 켈리 II의 수납력과 착용샷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에르메스의 미니백 중 떠오르는 3대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니 에블린, 켈리 미니 (일명 켈리 포쉐트), 켈리 미니 II (일명 미니 켈리).
켈리 포쉐트는 저번 포스팅에 2013년에 처음 런칭되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켈리 미니 II(이하 미니 켈리)는 2016년에 처음 릴리즈 된, 지금은 아주 구하기 어려운 미니백이랍니다. 뭐든 쿼터백은 다 어렵지만요.
👜 착용한 아이템 미리 보기
저의 푸숑이.
제가 구매할 당시 앱송 기준으로 달러로 $8,000이었고 물론 지금은 $9,400로 더 올랐다고 합니다.
$1,400 오른 게 실감 안 나신다면 한화로 약1,862,000원입니다.
진짜 많이 올랐네요. 저 한 달 차이로 많이 아꼈네요. 느낌상 미조레는 거의 버킨 25 가격이네요.
하긴 뭐가 의미있겠어요? 구하기 어려운건 마찬가지인데.
저는 켈리 팔찌 하프 다이아를 중심으로 트윌리, 스카프, 슈즈 등 구매를 하고 오퍼 받아서 한국보다는 비교적 쉽게 구했지만 한국에서는 정말 어렵다고 들었어요. 여담으로 2023년 켈리 하프다이아 2016만 원이었는데 2024년에 오른 지금은 2300만 원이 넘는. 허허.
에르메스 켈리 미니 II 수납력테스트
이제 이 친구에게 물건들을 넣어보겠습니다. 공정한 비교를 위해, 저번 글에서 켈리 포쉐트에 넣었던 것과 동일한 물건을 넣어볼게요. 제 기준에서 가방 안에 물건이 '들어갔다'는 것은, 잠금장치가 잠기고 가방의 고유 모양이 유지되는 경우입니다.
포쉐트에는 다음 물건들이 들어갔습니다.
디올 아코디언 카드지갑, 샤넬 콤팩트, 샤넬 로션, 에르메스 립스틱, 아이드롭, 차 키, 디즈니 펜.
일단 이 모든 것들이 포쉐트에는 들어갔어요. 사실 비교 대상이 안 되는 게 포쉐트는 스위프트라 가죽이 더 말랑말랑해서 잘 늘어나거든요.
켈리 미니 II는 수납력이 조금 더 떨어지긴 하네요. 역시나 샤넬 로션은 안 들어가네요. 핸드 로션치고 너무 부피가 큰.
새삼 대단한 수납력력의 켈리 포쉐트.
그래도 예쁘다, 너.
다른 것들도 넣어볼까요?
일단 이 책, 명함통이나 팩트를 포쉐트에 넣으니 로션 하나 정도 빼야 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크기의 책입니다.
자, 그럼 미켈 푸숑이도 볼까요?
수납력에 대한 예찬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귀엽잖아요. 그리고 요즘 누가 책을 들고 다녀요?
켈리 미니 II 착용샷
마지막으로, 켈리 미니 II 착용샷과 함께 마무리할게요.
코트 위에 착용하면 가방이 조금 짧아지는 경향이 있지만, 그래도 귀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