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고민 끝? 브레게와 알롱제를 맞설 하이엔드 시계, 블랑팡 레이디버드
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블랑팡 매장 방문 후기와 레이디버드 시계 소개할게요.
⌚️ 착용한 상품 미리 보기
최근 유럽에서 신나게 쇼핑하고도 아직 끝나지 않은 숙제, 시계 고민 중입니다.
12월에 크리스마스 겸 결혼기념일도 있고 해서 선물로 시계 고민 중인데요. 베누아로 시작해서 조금만 더 보태서 알롱제를 살까 하다가 브레게 네이플까지 오는 매직.
그러던 중 블랑팡에서 초청을 받아 옵션이 더 많아지게 되었어요.
사실 블랑팡이라는 브랜드보다는 "레이디버드"라는 이름이 저에게는 더 익숙한데요.
최초 여성 CEO이셨던 베티 피에슈터(Betty Fiechter)가 최초의 레이디버드 컬렉션으로 1956년에 탄생시켰다고 해요.
그녀의 멘토이자 블랑팡 가문의 7대손인 프레데릭 에밀 블랑팡의 경영권을 받아 1735년 창립 이후 견습직원으로 시작하여 기술과 사업 개발 등 여러 주요 직책을 맡아 최고 경영인 자리까지 올라간 최초 여성이라니! 여성으로서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녀가 최초로 탄생시킨 레이디버드는 당시 유행하던 작은 시계의 초소형 무브먼트를 장착했다는 것만으로 놀라운 위업이었다고 합니다.
결국, 블랑팡은 여성용 소형 시계 무브먼트 생산 분야에서 스위스 최고의 자리로 오르게 되고 우리가 아주 잘 아는 배우, 마릴린 먼로도 블랑팡의 레이디버드가 애정하는 시계였다고 해요.
그래서 여성용 워치를 잘 보시면 블랑팡의 시그니쳐 문양인 문페이즈가 먼로의 포인트 점을 별로 표시한 것이라고 해요!
더 신기한 것은 남성 시계에는 문페이즈가 약간 다르더라고요.
먼로의 점은 없고 좀 더 남성상 얼굴이 새겨져 있어요. 샐러님이 착용하시던 시계를 직접 보여주셨어요.
이런 스토리텔링을 너무 좋아해서 재미있게 들으며 착용도 해보았어요.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나는 트리 덕에 술을 못 마시는 저는 오늘도 샴페인 한잔했습니다.
샴페인은 떼땅져(Taittanger)라는 브랜드를 준비해 주셨는데 여기도 블랑팡과 비슷한 연도인 1734년에 생산을 시작하여 같이 콜라보를 한다고 해요.
곳곳에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레이디버드 컬러즈.
이렇게 착용해 볼 수 있도록 세팅해주셨는데요. 가장 많이들 하시는 다크 네이비 컬러인데 아무래도 어두운색이다 보니 어떤 색의 스트랩을 갖다놔도 다 잘 어울려서 선호하신다고 해요.
이건 화이트골드, 레드골드(로즈 골드) 두 가지가 있어요.
다른 레이디버드 컬러즈로는 블루, 터쿠아즈, 레인보우 등이 있는데 아무래도 레인보우가 끝판왕이었어요!
알도 총 2.2캐럿인데 가격을 듣고 놀랐답니다. 보통 2.2캐럿이면 7천 이상 아닙니까? 백화점 할인까지 하면 4천 초·중반대에 구매 가능하다고 해요! 가격 듣고 더 솔깃해진 팔랑귀.
반짝임을 더 자세히 보시라고 랩핑도 벗겨 주시고 너무 감동이었어요.
솔직히 랩핑 벗기든 안 벗기든 너무 반짝여서 시계들 랩핑을 안 벗겼다는 것도 이야기해주셔서 알았답니다.
어느 것이 안 벗긴 쪽인지 아시겠나요?
왼쪽이 랩핑 벗긴 상태, 오른쪽이 랩핑 안 벗긴 상태.
각도에 따라 마릴린 먼로페이즈"가 보이기도 하고, 안 보이기도 하고 너무 신기했고 랩핑도 벗겨 주셔서 반짝임이 더 예술이었어요.
끝판왕답게 레인보우의 시계 줄은 매장에 굳이 오지 않아도 집에서 장비 없이 교체 가능하다고 하니 솔깃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샐러님께 부탁해서 직접 레인보우의 스트랩을 다른 색상으로 교환해 주셨어요!
저의 최애 옐로우. 도구 없이 맨손으로 쉽게 가능!
꺅! 이거죠.
레이디버드의 문페이즈. 그리고 만족한 레이디의 페이스.
시계 이야기 듣느라 배고파서 야무지게 먹고요.
책과 다과 선물까지 주셔서 집에 오면서 기차에서 심심하지 않게 왔답니다.
에르메스, 샤넬 오오티디
약간 추워져서 코트 걸치고 코트 핑크 무늬 색상과 맞게 로사 버킨 그리고 샤넬 진주 구두로 매칭 해봤어요.
스웨덴에서 데려온 페가수스 터치도 함께.
이름만큼 아름다운 레이디버드와 함께 얼리도 레이어드 해보려고 오늘도 주렁주렁 투머치 레이어드 샷.
평소에 이러고 다니지 않아요.
착용한 주얼리 정보입니다.
반클리프앤아펠 기요셰 5 모티브, 반클리프앤아펠 프리볼 8 모티브 부케 링, 반클리프앤아펠 10모티브 넥클리스, 까르띠에 클래쉬 링 화이트골드&로즈골드, 까르띠에 러브 브레이슬릿, 부쉐론 콰트로링 레이디언트 화이트골드, 쇼메 비마이러브 테니스 팔찌, 테니스 반지, 에르메스 켈리 팔찌 하프다이아, 롤렉스 10p 마더오브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