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프라이빗 데이트 장소 추천! 칵테일바 4선
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서울권 퀄리티 좋은 칵테일바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제가 정말 진심인 취미 중 하나는 바로 칵테일바 투어인데요!
시크님들도 종종 술 모임 있을 때, 지인들을 데려갈 때 종종 칵테일바, 위스키바 갈 일이 있으시리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어디를 가야 할 지 모르겠을 때가 있죠? 그런 시크님들을 위해, 서울권 퀄리티 좋은 칵테일바를 추천할게요.
🍸 다녀온 칵테일바 미리 보기
서울 칵테일바 추천, 첫 번째 장소 : 르챔버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55길 42 지하 1층
여기는 시크님들도 많이들 아실 거라고 생각해요!
압구정로데오역 4번 출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르챔버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바 중 하나인데요. 칵테일 한 잔의 가격은 2만 원 후반대이고, 커버 차지로 만 원이 따로 붙습니다. 솔직히 저렴하진 않지만, 제가 자주 찾는 이유가 있어요!
인테리어
바 자리를 선호하는 저에게 소파 좌석이 있는 이곳의 인테리어는 큰 매력입니다. 화장실도 아주 쾌적한데요, 파우더룸 안에 분리된 화장실이 있고 세면대와 위생용품이 잘 갖춰져 있어요.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 덕분에 자주 찾게 됩니다. 유동인구가 많아서 프라이빗한 분위기는 아니지만, 이만한 바는 드물어요.
퀄리티
월드클래스 대회에서 수상한 바텐더와 실력 있는 직원들이 만드는 칵테일은 정말 최고입니다. 다양한 주류를 보유하고 있어서 원하는 조합으로 칵테일을 만들어줄 수 있고, 위스키 종류도 매우 다양해요. 대한민국 최고의 바라는 명성에 딱 맞는 곳이예요!
서비스
직원들이 정말 친절하고 소소한 서비스가 잘 되어 있어요. 기본 물은 미네랄 워터와 스파클링 워터 중 선택할 수 있고, 기본 안주로 나오는 양념 과자는 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가끔 파베 초콜릿도 주시고, 의자를 빼주거나 데운 물수건을 주는 등 작은 디테일이 마음에 들어요.
맛
르챔버의 칵테일은 대부분 제 취향에 딱 맞아요. 저는 주로 클래식 칵테일을 마시거나 추천을 받아 마시는 타입이라 시그니처 칵테일은 마셔본 적이 없지만요. 메뉴판에는 시그니처 칵테일과 위스키 메뉴만 있습니다.
*킵술의 기한이 약 2개월로 길진 않지만, 여러 번 방문하기엔 충분합니다.
서울 칵테일바 추천, 두 번째 장소 : 가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새창로6길 18 지1층
두 번째 장소는 공덕에 위치한 '가치'입니다. 대학 시절 자주 가던 바 사장님의 지인이 운영하는 곳이라 처음 방문하게 되었는데, 너무 마음에 들어서 오픈 초기부터 지금까지 자주 찾는 곳이에요. 2022년경 오픈한 신생 바입니다.
가치는 식사가 정말 맛있어서 혼밥하기에도 좋고, 식사하러 자주 가기도 해요. 회사 근처라 퇴근하고 갈 곳 없을 때나 야근 후 화가 나서 한잔하고 싶을 때 터덜터덜 걸어가서 즐기기 좋습니다.
칵테일 가격은 1만 원 후반에서 2만 원 중반 정도로 비교적 합리적이며, 위스키 가격도 마찬가지로 합리적입니다. 바틀로 주문할 경우 20-40만 원 내외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가치의 인테리어는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독특한 스타일입니다. 곳곳에 있는 동양화 벽화는 벽지나 그림을 붙인 것이 아니라 동양화를 전공하신 분이 직접 그린 작품이에요. 나무로 된 가구들이 적당히 캐주얼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줍니다. 화장실도 넓고 향초가 놓여 있어 매우 쾌적하고 위생적이예요.
퀄리티
월드클래스 대회에서 순위권에 들었던 바텐더분이 있어서, 가격 대비 퀄리티가 정말 뛰어납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의 마티니를 특히 좋아합니다. 주로 퇴근 후에 "오늘은 이런 느낌의 술을 마셔야겠어!"라고 주문하면, 바텐더님이 정말 찰떡같이 만들어주십니다. 메뉴판을 잘 보지 않는 타입인데도 모호한 주문을 잘 받아주셔서 항상 만족스럽습니다.
서비스
직원들이 정말 친절하고, 오너 바텐더님의 젠틀하고 또렷한 말투 덕분에 더욱 좋은 인상을 받게 됩니다. 기본 안주로는 초콜릿과 과자가 제공되는데, 이것도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입니다.
맛
가치에서 제공하는 칵테일은 항상 맛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잘 조주해주셔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맛에 대해서는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항상 훌륭합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제육덮밥, 김치볶음밥 등의 식사메뉴가 제공되는데, 정말 맛있어서 간단히 식사하러 방문하기도 참 좋아요!
공덕의 숨은 보석, 가치의 매력을 여러분도 꼭 한번 경험해보세요!
서울 칵테일바 추천, 세 번째 장소 : 티엔프루프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양재천로 181
도곡동에 위치한 티앤프루프입니다! 매봉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양재천 근처에 있어서 대치 도곡 등 사시는 시크님들 방문하기 너무 좋은 곳이예요.
인테리어
티앤프루프는 대부분 바 자리로 이루어져 있어 구조가 조금 독특해요. 일반적인 일자형 바 형태가 아닌 기역자 바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화장실이 정말 쾌적해요. 넓고 깨끗해서 기분 좋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퀄리티
저는 주로 클래식 칵테일을 선호하지만, 여기 시그니처 칵테일의 퀄리티가 정말 좋아요! 특히 블러디 메리를 변형한 칵테일이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가끔씩 과일 안주를 서비스로 주기도 하는데, 이것도 퀄리티가 굉장히 좋답니다.
서비스
역시 서비스도 아주 좋아요. 바 위주의 공간이라 직원분들의 태도가 중요한데, 서비스 측면에서 불만이 있었던 적은 한 번도 없어요. 그리고 킵 차지나 킵 기한이 없는 것도 큰 장점이죠.
맛
맛에 대해서는 말해 뭐하겠어요! 늘 맛있어요. 같은 메뉴도 조금씩 드라이하게 나오는 편인데, 그게 또 나쁘지 않더라고요. 도수나 기주 조절도 당연히 가능하고요. 그리고 이곳에서만 파는 오리지널 캐스크 글렌 스코티아가 정말 매력적이에요. 티앤프루프에 가면 글렌 스코티아는 꼭 한 번 마셔봐야 해요. 그리고 짜파게티가 정말 맛있어요. 은근히 안주 맛집이랍니다.
서울 칵테일바 추천, 네 번째 장소 : 연 바
- 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촌로12다길 25 1층
이번에 소개할 바는 신촌에 위치한 '연바'입니다. 신촌 메인 거리에서 살짝 떨어진 경의선 숲길 부근에 자리 잡고 있어요. 약 4년 전, 대학생 때 처음 오픈했을 때부터 다녔으니 정말 오랜 단골이랍니다.
인테리어
연바는 좌석이 많지 않은 아담한 바입니다. 수용 인원이 8명 정도였던 걸로 기억해요. 코지하고 정겨운 느낌의 공간으로, 벽에 붙은 손님들의 사진에서 단골 장사의 느낌이 물씬 납니다. 참고로 대학생 때 밖에 있는 칠판형 입간판에 그림을 그리고 메뉴판을 구성한 적도 있어요.
퀄리티
사장님이 '요리하는 바텐더'라는 이름을 내건 만큼 음식의 퀄리티가 정말 일품입니다. 사실, 정신을 차려보면 술보다 밥을 더 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지만, 칵테일의 퀄리티도 굉장히 좋아요.
서비스
연바의 서비스는 포멀하다기보다는 굉장히 캐주얼하고 정겨운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사장님 저 왔어요~"하고 방문하면 "뭐 마실래?"보다는 "배 안 고파? 뭐 먹을래?"라는 말이 먼저 나오는, 가족 같은 분위기입니다. 여러모로 아지트 같은 공간이에요.
맛
철원 오대쌀과 홈메이드 들기름을 주력으로 사용하셔서 정말 맛있어요. 특히 제육볶음이 정말 맛있답니다. 그날그날 바뀌는 오늘의 메뉴에 맞춰 술을 추천해주시는데, 저는 이곳에서 처음으로 위스키와 제육볶음이 잘 어울린다는 걸 알았어요. 정석적인 메뉴보다는 변형한 메뉴를 많이 선보이시는데, 그게 또 다 맛있어요. 가끔 파베 초콜릿이나 아이스크림 같은 디저트 메뉴도 선보이시는데, 정말 맛있어요. 어쩐지 바인데도 불구하고 음식 얘기만 잔뜩 하고 있지만, 음식이 너무 맛있답니다. 요즘은 퇴근 후에 할 게 없고 배고프면 밥 먹으러 신촌에 가곤 해요. 술 얘기도 하고 싶지만, 대체로 술도 맛있지만 밥이 더 맛있어요. 꼭 가서 식사를 해보세요!
이외에도 서래마을 리퀴드 소울, 반포 메리어트서울 모보바, 신사동 빌라레코드, 청담 스틸, 제스트, 상수 키안 등등 다양한 바가 있지만, 정말 제가 찐으로 자주 가는 단골 바들 추려서 가져와봤어요.
술 좋아하시는 시크님들 있다면, 꼭 한 번 가보시는 거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