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캘리백, 내 퍼스널 컬러와 골격에 잘 어울릴까? 이미지 컨설턴트가 추천하는 샤넬 아이템 3선
안녕하세요, 시크먼트님들.
오늘은 퍼스널 컬러와 체형에 어울리는 작지만 강한 샤넬 아이템을 추천할게요.
저는 현재 아나운서 아카데미에서 이미지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아나운서, 쇼호스트 대상이나 기업 강의 등을 통해 퍼스널 이미지 컨설팅과 의상 및 소품을 매칭해드리는 재미있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시간이 지나도 ‘참 잘 샀다’는 생각이 드는 게 진정 현명한 명품 라이프겠죠?
앞으로 이미지컨설턴트의 시선에서 퍼스널컬러 / 체형 및 골격 / 이목구비 이미지 등에 어울리는 명품 추천 글과 함께
럭셔리 컨텐츠들도 하나씩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추천하는 아이템 미리 보기
오늘 소개해드릴 작지만 강한 샤넬 아이템은 일명 캘리백, 헤어밴드, 샤식스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어렵게 구했지만 다른 아이들을 제치고 새우깡처럼 손이 가는 '작지만 강한 아이템'들이에요.
작지만 강한 샤넬 아이템, 미니 쇼핑백 블랙
첫 번째는 '캘리백'이라는 명칭으로 잘 알려진 샤넬 미니쇼핑백 블랙입니다.
정식명칭은 '미니쇼핑백'이구요, 공식홈페이지의 핸드백 - 쇼핑백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캘리백 대란이 분지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블랙’ 컬러만큼은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죠.
그래도 현재 유색 컬러들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더라구요.
저는 활용도가 높은 ‘블랙’ 컬러의 캘리백을 구입했습니다.
보통은 '미니' 사이즈로 갈수록 유색을 추천해드리는 편인데, 이 캘리백의 경우 '블랙' 컬러가 가장 고급스럽기 때문에
고민하고 계셨다면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블랙' 컬러에서 가죽의 질감도 잘 살고 자칫 바디인형 소품 같은 느낌의 디자인에 무게감을 실어주네요.
이전에 매장에서 마주쳤던 스카이블루 컬러나 화이트 컬러는 가방 크기가 작고 폭도 좁은데 고명도라 너무 가벼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유색도 예쁘답니다.)
저는 붐이 일어나고 뒤늦게 셀러님께 여쭤본 케이스인데 그때만 해도 대기가 너무 많아 어려울 것 같다고 하셨어서 마음에서 내려놓았었어요.
최근 출산을 한 후 오랜만에 연락을 주시더니 제가 예전에 구해달라고 귀띔 드린 스니커즈와 함께 출산기념 서프라이즈로 이 캘리백 블랙을 꺼내주셨답니다.
실물로 보니 너는 내 운명!
순간 셀러님이 천사로 보였다는 설!
골드 체인의 샤넬 헤어밴드와 캘리백의 조화가 누가봐도 세트 같아요.
사실 미니사이즈의 클래식한 샤넬 블랙백을 찾고 있던 제겐 처음부터 이 캘리백이 원픽이었어요.
하지만 빨리 포기하고 샤넬 클래식 미니를 고점 매수했는데 그후 몇 달 만에 캘리백까지 샤넬의 블랙 스몰백들을 연달아 품게 된 셈이죠.
막상 사용해보니 전혀 다른 느낌으로 매력이 있어 각각 만족하며 사용중이랍니다.
샤넬 캘리백, 장단점과 추천 대상
샤넬 캘리백 장점
1. 귀여우면서 클래식한 디자인
시즌백으로 알고 계신 분들도 있지만 '클래식'이라는 거.
꾸준히 출시되던 아이코닉한 제품이다보니 귀여움에 클래식 한 방울이 들어가 있어요.
큐트함과 클래식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묘한 매력이 있답니다.
2. 작지만 충분한 수납 공간 / 편리한 잠금 장치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는데?'
소장하고 나서 가장 많이 들었던 생각이에요.
상대적으로 커보이는 미니백인 레이디디올 미니만큼 수납이 여유로웠습니다.
그래서 손이 더 많이 가기도 하네요!
잠금 장치도 부드럽고 편리해요.
3. 크로스백으로 충분한 체인 길이감
키가 160 중반만 되셔도 클래식 미니는 크로스로 매실 수 없으실 텐데요.
키가 170이신 분들까지도 충분히 크로스로 매실 수 있을 만큼 체인 길이가 여유롭습니다.
4. 가격 접근성
현재 샤넬의 백들 중 가격이 가장 낮은 편이에요.
샤넬 캘리백 단점
1. 체인 탈부착 불가능 / 숄더백으로는 긴 체인
체인을 분리해 탑핸들로 사용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숄더백으로 매기에는 체인이 길어요!
2. 카프스킨 소재로 스크래치에 취약함
캐비어처럼 스크래치에 강하지는 않다는 점 참고하기!
3. 구하기 힘듦
블랙 컬러는 구할 수만 있다면 달려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 행운을 가져가세요!
샤넬 캘리백 추천 대상
1. 아담한 키 / 왜소한 체격 / 2-30대분들
사실 나이에 상관없이 체구가 작으신분이나 슬림한 체형이신 분들께 좀 더 어울릴 디자인이에요.
정면에서 봤을때도 정면에서도 귀여운 사이즈이지만 측면 폭도 얇은 편이라 몸통 두께가 얇은 분들께 더 예쁠 디자인입니다. 작고 얇은 가방인데 흉통이나 힙이 크신 분이 맨다면 전체 밸런스가 살짝 아쉬워져요.
체형도 뼈대가 큼직한 네추럴 체형분들보다는 몸통이 작은 웨이브나 왜소한 편인 스트레이트타입 분들께 더 추천드릴게요.
2. 미니백으로 클래식한 느낌도 내고싶은 분
크로스는 캐주얼하게, 탑핸들로 들면 클래식한 요조숙녀 같은 느낌을 줍니다.
하체가 짧은 편인 웨이브 타입이신 분은 탑핸들로 들면 더 예쁠 거예요!
가방으로도 시선을 위로 올려주기.
3. 휘뚜루마뚜루 코디가 편한 미니백을 찾는 분
연장선상의 내용인데요, 크로스와 탑핸들이 모두 가능하다보니 코디에 용이합니다.
4. 가을 웜 딥톤, 겨울 쿨톤
가장 무난한 블랙인데다 얼굴에서 거리가 있는 아이템이라 개인의 취향이 더 중요하지만, 퍼스널 컬러별 코디가 쉬울 수 있게 추천해드린다면 캘리백 블랙은 저명도의 중저채도의 딥, 다크톤의 의상을 잘 소화하시는 가을 웜이나 다크한 블랙이 가장 잘 어울리는 겨울쿨 분들께 추천드릴게요.
**봄 라이트,여름 라이트, 뮤트 중 상대적으로 고명도가 어울리는 분들께는 평소 잘 어울리는 밝은 옷과 매칭이 쉬운
화이트나 스카이블루컬러 추천드리구요.
그린이나 핑크 컬러등 원색에 가까운 유색 캘리백은 봄 브라이트 분이나 겨울 비비드 분들께 포인트 아이템으로 추천입니다!
작지만 강한 샤넬 아이템, 체인 헤어밴드
두 번째 작지만 강한 아이템은 24fw 신상으로 출시된 샤넬 체인헤어밴드입니다.
헤어밴드 하나가 이 가격이라고?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샤넬을 상징하는 클래식한 체인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쉽게 시선이 꽂히는 헤어밴드 하나 만으로 인간 샤넬이 될 수 있는 포인트 아이템이더라구요.
제가 구입한 체인 헤어밴드는 2024/25 가을-겨울 프리-컬렉션으로 현재 샤넬 공식 홈페이지의 기타액세서리-헤드웨어 페이지에서 첫번째 제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램스킨에 골드메탈로 블랙컬러로만 출시되었네요!
같은 라인인 헤어핀도 판매 중이니 큐트한 느낌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활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샤넬 헤어밴드 장점
1. 작지만 강한 아이템
어느 방향에서 보더라도 블랙에 금장 체인으로 샤넬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내뿜고 있어요.
특히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이전 시즌에 비해 부피감이 있고 볼드한 편인데다 체인이 유광 옐로우골드로 화려해서
룩에 확실한 포인트가 되어줘요.
한쪽 측면에 포인트 샤넬 로고도 예쁘게 박혀있답니다.
2. 다양한 룩에 잘 어울림
헤어밴드계의 클래식백이라고나 할까요?
클래식백이 오래도록 사랑받는 이유는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고 어떤 코디에도 그날의 룩을 살려주는 아이템이 되어주기 때문이죠.
이 헤어밴드 역시 그래요.
캐주얼이든 오피스룩이든 머리를 묶든 푸르든 거뜬히 소화합니다.
클래식백 금장의 체인 있죠?
그 부분을 헤어밴드로 제작했다는 느낌을 생각하시면 되실 것 같아요.
샤넬 헤어밴드 단점
1. 귀 뒷쪽이 눌리는 느낌
외출할 때 장시간 머리에 착용한 뒤 집에 돌아오면 귀 뒤쪽에 살짝 두통같은 통증이 느껴졌네요.
사용하면서 점점 부드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만큼 견고하고 튼튼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2. 램스킨 소재로 얼룩이나 스크래치 등에 취약
램스킨 특유의 광택으로 가치있어 보이지만 물이 닿거나 뾰족한 곳에 긁히면 안되겠죠.
우리 세수할 때는 번거로워도 다른 헤어밴드를 착용하는게 좋겠네요?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머리 쪽에 물이 닿거나 스크래치가 날 일이 딱히 없는 만큼 현재로서는 단점으로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3. 아무리 샤넬이라도 비싸다고 느껴짐
헤어액세서리에 2백만 원 가까운 돈을 지출한 건 처음인지라 구매 당시에는 저도 살짝 현타가 왔답니다.
아마 샤넬의 이전 시즌들을 통틀어 가장 고가의 체인 헤어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게 가장 큰 단점으로 꼽을 수 있지않을까 싶네요.
사실 가격만 빼면 전부 장점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을 정도로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샤넬 헤어밴드 추천 대상
1. 머리를 자주 묶으시거나 단발이신 분들.
베스트는 묶음 머리구요, 단발도 잘 어울립니다.
긴 머리도 물론 예쁘지만 헤어밴드가 블링블링 화려한 편이라 포인트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깔끔하게 묶음 머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나 단발이신 분들께 추천해드릴게요.
긴머리라도 앞머리 없이 깔끔하게 넘기시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은근히 손이 많이 가게 되실 걸요?
2. 샤넬의 아이코닉한 소품을 찾으시는 분
위에 클래식백 금장에 비유를 해드렸었죠.
상대적으로 적은(가방보다...) 금액으로 샤넬의 상징을 내 것으로 만들어보고 싶다면 추천해드려요.
작은 소품으로 주로 커스텀 쥬얼리의 이어링이나 브로치를 가장 많이 알아보시거나 주로 소장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 분들께도 이 헤어밴드는 후회없는 선택이 될 듯 합니다!
3. 심플한 의상을 즐겨 입으시는 분
화려한 의상에 헤어 액세서리까지 더해지면 과해보이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헤어밴드를 전혀 안 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하지만 평소에 심플하게 입는걸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가끔은 뭔가 허전하고 심심해 보일 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이 헤어밴드로 포인트를 주시면 한 끗차이로 그날의 룩도 살려주고 얼굴 근처의 아이템이라 이어링만큼이나 확실하게 눈길이 가는 예쁜 아이템이 되어 줍니다.
4. 가을웜 딥톤 or 겨울쿨 다크톤 / 또렷한 이목구비
은장이나 샴페인 컬러가 아닌 샛노란 유광 금장이라 웜톤 중에서도 살짝 무거워 보일 수 있는 옐로우 골드를 잘 소화하는 가을 딥톤 분들이나, 화려한 유광 액세서리를 잘 소화하는 겨울쿨 다크톤 분들.
그리고 이목구비가 또렷한 시원시원한 분들께 베스트 아이템이 될 거에요!
헤어밴드나 이어링 등 ‘얼굴 가까이' 있는 액세서리, 쥬얼리만큼은 내 퍼스널 컬러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셔야 따로 노는 듯 하지 않은 찰떡 아이템이 된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헤어밴드는 블링블링하고 또렷하고 화려한 편이라 수수한 느낌의 부드러운 이목구비를 가지신 분들보다는 이목구비가 큼직하신 분들, 눈동자나 눈썹의 대비감이 또렷한 분들이 했을 때 추천드려요. 헤어밴드로만 눈길이 가는 게 아니라 얼굴과 잘 어우러져서 궁극적으로 '얼굴이 예뻐 보이는 효과'를 가져가실 수 있거든요!
저는 미지근한 가을웜 뮤트톤 이지만 이목구비가 크고 대비감이 있는 편이라 화려한 금장 액세서리도 소화하는 편이에요.
퍼스널 컬러만 보기보다 이미지, 골격, 얼굴 특징 들을 종합해 내게 어울리는 아이템을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작지만 강한 샤넬 아이템, 패브릭 라미네이티드 화이트 실버 스니커즈
세 번째는 아시다시피 샤식스라는 별명을 가진 녀석이에요.
캘리백 받은 날 미리 구해달라고 말씀드렸던 슈즈가 바로 이 스니커즈였답니다.
2022년 크루즈컬렉션에 출시되자마자 반응이 뜨거웠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찾으시는 제품으로 정식명은 ‘패브릭 라미네이티드 화이트 실버 스니커즈’ 입니다.
매시즌 출시되는 샤넬스니커즈이지만 메탈릭이라 사계절 모두 어울리고 여름에도 쿨해 보여요.
뾰족하게 올라오는 스니커즈의 코부분과 날렵한 바디실루엣으로 아식스의 샤넬 버전이라며 ‘샤식스’라는 별명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네요.
쭉 인기를 누렸던 믹스드파이버와 견줘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았을 것 같네요.
골드 모델도 있지만 특히 실버컬러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 실버가 구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실버아이템 러버 분들이 많고 실버가 의외로 코디가 편하면서 포인트가 되어 주거든요.
참, 남성 분들도 많이 찾으시는 라인이라고 합니다. 샤넬 스니커즈는 남녀 라인 구분이 없답니다.
출시직후에는 대기가 많고 구하기 어려워서 역시 vip분들이 먼저 권유받던 제품이기도 했는데 요즘은 가끔씩 풀려서 구할 수 있더라구요. 대신 가격은 올랐죠.
저는 잠실 롯데에서 구입했으나 이후에 갤러리아 슈즈매장에서도 우연히 마주쳤었네요!
여분 신발끈으로 그레이도 포함되어 있지만 이 디자인은 깨끗한 화이트 끈 그대로가 가장 예뻐요.
굽이 있어 키높이 신발로도 가능하니 반 사이즈, 발볼이 넓다면 한 사이즈 정도는 여유있는 사이즈로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평소 37.5나 38을 신는 저는 38 사이즈가 딱 잘 맞았습니다.
샤넬 패브릭 라미네이티드 화이트 실버 스니커즈 장점
1. 쿠션감 좋음, 키높이신발 가능
두둠한 러버아웃솔에 쿠션감이 있어 에르메스 바운싱만큼 편하다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굽이 두툼하니 운동화 신고 비율도 챙길 수 있어요!
굽이 푹신한데다 키높이 효과가 충분하니 반 사이즈-한 사이즈 추천 권해드립니다.
슈즈는 발쉐입에 따라 편치가 크니 꼭 신어보고 구입하세요!
2. 확실한 존재감
측면의 큼직한 CC로고는 물론, 아웃솔 등 여기저기에 레터링과 CC로고가 찍혀 있어 어느 각도에서 봐도 존재감을 뿜어냅니다.
거기에 반짝이는 실버펄 컬러로 운동화로도 충분히 꾸민 효과를 낸답니다.
3. 코디가 용이함
캐주얼한 룩부터 원피스까지 두루두루 코디가 쉽습니다.
샤넬 패브릭 라미네이티드 화이트 실버 스니커즈 단점
1. 세탁문제
화이트 매쉬 부분은 청바지 등의 이염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 필요.
2. 실버 펄 부분 내구성 취약
몇 번 신으면 주름지는 부분의 은펄이 쉽게 까지는 게 마음이 아플 수 있어요.
은색 펄 부분의 고무와 가죽의 내구성 때문에 세탁이 제한적.
전문가에게 맡겨 부분 세탁 필요해 보입니다.
물티슈로도 닦으면 안 돼요.
꼭 기억하시고 명품 세탁 맡기신다면 미리 말씀드리기!
3. 매장에서 마주치기 힘듦
말 그대로입니다.
그래도 요즘 많이 풀렸다고 하네요!
샤넬 패브릭 라미네이티드 화이트 실버 스니커즈 추천대상
무난하면서도 적당히 포인트 될 수 있는 제대로 된 명품 브랜드 운동화를 찾고 계셨던 분.
키높이가 되면서도 어글리슈즈처럼 발이 커 보이지 않는 기본 쉐입의 운동화를 찾으시는 분.
영한 느낌의 코디를 즐기시는 쿨톤 분들이나 미지근한 웜톤까지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슈즈는 얼굴과의 거리가 있기때문에 퍼스널 컬러가 크게 중요하지않아요!
그보다는 캐쥬얼이나 미니원피스에 미니백 등 영한 느낌의 룩을 즐기시는 분이 더 자주 손이 갈 컬러와 디자인입니다.
이미지 컨설턴트로서 시크님들의 취향과 안목을 우선 존중합니다.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 및 골격에 맞는 추천은 하나의 의견으로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