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불가리 전시회 후기와 삼청동의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추천할게요.
🎨 다녀온 곳 미리 보기
불가리 전시회
뮤지엄한미 삼청
- 서울 종로구 삼청로9길 45
이곳에서 진행된 불가리 전시회를 다녀왔는데요. 전시 후기와 삼청동의 가을 풍경, 일대의 맛집까지 같이 소개해 볼게요.
집에서 삼청동으로 넘어가는데 이태원 쪽 은행나무들이 노랗게 물들어 가고 있더라고요.
서울에 많은 단풍 명소가 있지만 저는 고즈넉한 매력을 뿜는 삼청동 쪽 거리 정말 좋아합니다. 아직 무르익진 않았고 다음 주가 피크일 거 같아요.
위 사진 두 장은 노랑 1번 돌담길이고요. 이쪽 길은 아기자기 참 이뻐요. 브런치 가게나 예쁜 카페들도 많고요!
파랑 3번 길도 정말 '대추천'이요! 좀 더 굵고 키 큰, 오랜 나무들이 많아 웅장하고 또 경복궁을 통해 청와대 쪽으로 나오면서 구경할 수도 있어요. 지도상의 2번 주황 길도 풍경이 예쁜데 1,3에 비하면 개인적으로는 약한 거 같아요.
2번 길을 쭉 따라 삼청동 안쪽까지 올라가 도착한 뮤지엄 한미 삼청.
마당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지옥인 이 동네에서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었고요. 2시간 무료입니다.
주차장 뷰.
이번 전시는 불가리의 창립 140주년과 한국과 이탈리아의 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진행되었다고 해요.
불가리 헤리티지 뮤지엄에 소장 중인 23개의 마스터피스와 배찬효, 이갑철, 이웅철, 3인의 현대 예술가들과 함께한 협업 전시를 둘러보았어요.
그리 크지 않은 공간이라 쓱 둘러보고 나올 법도 했는데 귀에 쏙쏙 박히는 배우 김지원 님의 목소리 덕분에 주의 깊게 보았네요.
남편이랑 서로 사진도 남겨줬어요.
사진, 설치, 미디어 등 오감을 통해 공감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영원한 재탄생’을 작품으로 표현했다고 하는데 저랑 남편이 느낀 건 "예술의 세계는 정말 창의적이고 대단하다" 였어요.
지하 1층에 일리 카페가 있어서 차 마시면서 잠시 숨을 돌리고 창가 배경으로 사진도 남겨봤어요.
불가리 이터니티 티프레셔 & 허니 자몽 블랙 티프레셔
맛이 궁금해서 추가로 시켜본 너트 라테.
전시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었는데 인생네컷! 스티커 사진이라고 했다가 남편이 엄청 놀렸어요. 향수 샘플에 에코백까지 주시니 방문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전시회였습니다.
에코백은 티켓 구매자들만 네이버 별점 리뷰를 작성하면 주시는 거예요!
화장실 옆 이렇게 수유실도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겪어보고 나서야 비로소 보이는 공간들.
건물 내부에서 창문을 통해 바라본 바깥 풍경.
예쁜 공간에서 품격 있는 전시를 보게 돼서 정말 행복했지 뭐예요. 사실 잠자는 게 더 소중한 요즘인데 이런 힐링 시간 무조건 필요한 거 같아요. 기분 전환 제대로 되었어요!
전시회 오오티디
최근 맞는 옷이 없었어요. 그래서 급하게 옷을 하나 샀어요. 니트 원피스라 잘 늘어나고 앞에 랩으로 덧대져 있어서 뱃살이 그나마 가려지네요.
삼청동 맛집 추천
그럼 지금부터는 삼청동 일대에서 우아하고 럭셔리한 시크님들께 어울릴만한 식사 장소 한군데 소개해 드릴게요!
PKM 가든 레스토랑&카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7길 40 피케이엠 갤러리 2층
예전에 왔을 땐 주차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공영주차장 춘추관을 이용해야 하네요.
'정원'과 '갤러리'가 딸린 멋진 공간이고 대파 피자랑 가든 파스타가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정원이 끝내주는 곳이라 날씨를 타는 곳이니, 흐린 날 보다는 맑을 때 한번쯤 가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이외에도 고급스러움은 덜하지만, 데이트 겸, 친구들과 수다 떨 겸 가보실만 한 곳이에요.
삼청동 수제비
- 서울 종로구 삼청로 101-1
워낙 맛집이라 많이들 아실 거 같아요. 주말에 지나가는데 줄이 거의 백 명은 있는듯했어요. 뜨끈한 국물이 땡기신다면 추천!
고트델리 서촌
-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5가길 13 1층
잠봉뵈르와 머쉬룸 고트피자 강추! 여긴 진짜 맛있어요. 저는 엄마 데려갔다가 솔드아웃이라 마감 전인데 발걸음을 돌린 적도 있어요.
세이지핀치
-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1길 8 1층
정말 작은 가게인데,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어서 인스타 감성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해요. 평일에 가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서촌김씨뜨라또리아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9길 6 2층
어디를 가나 웨이팅이 길어 우연히 들어가 본 곳인데 맛있었어요! 트렌디한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당시 코스 먹고 굉장히 만족했던 기억이.
도트블랭킷 안국점 / 삼청한옥점
- 서울 종로구 윤보선길 22 1층 / 삼청로2길 38 1층
안국점만 가봤는데 삼청점이 생겼네요. 가성비 좋고 맛 좋은 브런치 집이에요. 네이버 평점도 좋은 거 같아요.
카페도 추천할 곳이 많은데 일단은 식사가 가능한 장소들만 올려봤어요. 요 동네는 한옥과 함께하는 멋진 카페가 진짜 많아요!
딸기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