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동 유엔빌리지에 들어서는 새로운 하이퍼엔드 주거공간, 유현준 건축가가 설계한 '르무아 한남'을 소개합니다.

'르무아 한남'은 한남동 일대에 지어진 여느 단지들과는 다르게 집의 본질적인 기능에 예술의 미를 더한 격을 한 단계 높인 새로운 주거 공간으로 단순한 실용성을 뛰어넘어 예술적 감성과 영감을 불어넣은 공간으로 라이프 스타일과 일상, 쉼, 여가, 문화의 가치가 반영돼 있습니다.

'르무아 한남'은 지하 2층 ~ 지상 3층, 2개 세대로 지어지고 특히 루프탑에서 지하 1층까지는 수직 설계가 적용돼 있어 공간에서 공간으로, 내부에서 외부로 열림과 닫힘을 느끼며, 남들은 쉽게 가늠할 수 없는 일상의 영감을 얻는 시공간으로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도심 속에서도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건축에 자연미를 더한 정원은 내부와 외부의 완충 역할을 하며 이 공간을 통해 사계절의 모든 것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르무아 한남'이 더욱 특별한 이유, 취미실입니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자유자재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피트니스 룸, 연습실, 작업실 등 다양한 공간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거 공간의 영역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온전히 거주자를 위한 새로운 공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랑스어로 '나, 자기, 자아'의 뜻처럼 거주자의 본질을 그대로 담아내는 최상위 주거공간 '르무아 한남'은 한남동 그리고 유엔빌리지에서의삶을 꿈꾸고 싶은 소수에게만 허락된 최상위 주거공간입니다.

사진출처 : 공식 홈페이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