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명품 리셀 플랫폼에서 샤넬, 에르메스, 디올 판매/구매 후기를 소개할게요.

👜 콘텐츠 미리 보기

텅 비어버렸던 가방장. 내 마음도 텅이었지만 지금은 다시 다 채워졌어요.​

​제가 제일 많이 받은 질문이 '많은 가방은 다 어떻게 처리하시고, 에르메스는 어떤 방법으로 그렇게 빨리 구매하셨나요?'였어요.

샤넬이나 디올은 매장에서 거의 쉽게 구할 수 있잖아요. 제게는 안 보여주는 건지 모르겠지만, 에르메스는 가도 없더라고요. 성질이 급한 저는 그냥 3개의 플랫폼 이용해서 리셀했어요.

명품 리셀 플랫폼 크림, 시크먼트, 구구스 비교 후기

먼저 크림이에요. ​판매도 많이 하고 구매도 많이 했네요.

크림의 장점은 무조건 새것만 사고팔 수 있고 검수가 무조건 필수인 시스템이에요.

단점으로는 진짜 새 상품인지 의문이 들 수도 있어요. 부속품이 안 오는 경우도 많거든요.

쇼핑백은 거의 안 주고요.

두 번째는 시크예요. 시크에서는 거의 구매를 많이 했어요.

시크의 장점은 검수 유무를 선택할 수 있고 중고 유무를 선택할 수 있다는 거예요. 가끔 정말 좋은 가격에 구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가품이어도 신용카드 결제이니 믿고 구매 가능합니다.

단점은 판매자가 답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팔겠다는 건지 말겠다는 건지. 하지만 페널티가 있으니 이런 경우는 드뭅니다.

세 번째는 구구스예요. 제가 샤넬을 다 처분한 곳이 구구스예요.

샤넬만 31개를 처분했는데, 하나하나 사진 찍고 설명 쓰고 택배 보낼 자신이 없더라고요.

​정품 검증과 함께 방문 서비스가 있어서 신청했더니 31개 제품 다 들고 가셨고 거의 처분했네요.

​단점은 15프로의 수수료가 발생해요. 수수료는 제품마다 상이해요.

빠르게 팔고 급전이 급하다 하시면 추천드리고 천천히 제 가격 받고 싶다 하시면 시크 추천드려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