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리셀 플랫폼 크림, 시크, 구구스 서비스 이용 비교 후기
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명품 리셀 플랫폼에서 샤넬, 에르메스, 디올 판매/구매 후기를 소개할게요.
👜 콘텐츠 미리 보기
텅 비어버렸던 가방장. 내 마음도 텅이었지만 지금은 다시 다 채워졌어요.
제가 제일 많이 받은 질문이 '많은 가방은 다 어떻게 처리하시고, 에르메스는 어떤 방법으로 그렇게 빨리 구매하셨나요?'였어요.
샤넬이나 디올은 매장에서 거의 쉽게 구할 수 있잖아요. 제게는 안 보여주는 건지 모르겠지만, 에르메스는 가도 없더라고요. 성질이 급한 저는 그냥 3개의 플랫폼 이용해서 리셀했어요.
명품 리셀 플랫폼 크림, 시크먼트, 구구스 비교 후기
먼저 크림이에요. 판매도 많이 하고 구매도 많이 했네요.
크림의 장점은 무조건 새것만 사고팔 수 있고 검수가 무조건 필수인 시스템이에요.
단점으로는 진짜 새 상품인지 의문이 들 수도 있어요. 부속품이 안 오는 경우도 많거든요.
쇼핑백은 거의 안 주고요.
두 번째는 시크예요. 시크에서는 거의 구매를 많이 했어요.
시크의 장점은 검수 유무를 선택할 수 있고 중고 유무를 선택할 수 있다는 거예요. 가끔 정말 좋은 가격에 구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가품이어도 신용카드 결제이니 믿고 구매 가능합니다.
단점은 판매자가 답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팔겠다는 건지 말겠다는 건지. 하지만 페널티가 있으니 이런 경우는 드뭅니다.
세 번째는 구구스예요. 제가 샤넬을 다 처분한 곳이 구구스예요.
샤넬만 31개를 처분했는데, 하나하나 사진 찍고 설명 쓰고 택배 보낼 자신이 없더라고요.
정품 검증과 함께 방문 서비스가 있어서 신청했더니 31개 제품 다 들고 가셨고 거의 처분했네요.
단점은 15프로의 수수료가 발생해요. 수수료는 제품마다 상이해요.
빠르게 팔고 급전이 급하다 하시면 추천드리고 천천히 제 가격 받고 싶다 하시면 시크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