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크님들.

오늘은 롯데백화점 VIP인 MVG중에서도 상위 1-2% 최고등급인 에비뉴엘블랙 등급이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신혼 1년 차에 돈 나갈 일도 참 많고 무엇보다 위험한 카테고리인 시계에 빠지게 되면서 인생에 한 번은 찍어보고 싶었던 '블랙' 등급을 찍게 되었더랍니다.

제겐 너무 과분한, 어쩌면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롯데 에비뉴엘 블랙 카드와 미니 골드 바.

​덕분에 제 사람들과 올 한 해 부지런히 이용하고있는 라운지인 만큼 이때다 싶어 시크님들과 정보 공유해볼게요.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까지 각 백화점에는 충성 고객인 VIP별 등급에 따라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죠. 그 중 쇼핑 중 음료도 마시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라운지 혜택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오늘은 롯데백화점 블랙라운지 만나 보실게요. 제가 자주 가는 롯데 명동본점 기준으로 애정을 담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 다녀온 장소 미리 보기

제가 자주 가는 롯데 명동 본점 기준으로 애정을 담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

롯데백화점 등급 설명

​일단 롯데 MVG등급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출처: 롯데백화점 홈페이지)

에비뉴엘 블랙의 경우VIP등급의 고객들 중에서도 상위 1-2%로 자체 선정되기 때문에 매년 커트라인이 달라지는데 꾸준히 오르고 있는 추세구요, 올해는 운 좋게도 커트라인 안 쪽으로 들어왔는데 내년은 기약이 없으니 그때까지 부지런히 이용하고 있답니다.

에비뉴엘 블랙 등급을 위한 '블랙라운지' 소개 및 인테리어

롯데 명동 본점 블랙라운지는 에비뉴엘 명품관 3층 쇼메와 튜더 매장 안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에비뉴엘 블랙 카드를 긁거나 초인종을 누르면 문이 열리고 직원 분들과 안내데스크가 보이는데요. 착석 가능 여부와 오늘의 다과를 알 수 있고, 이곳에서 테이크 아웃도 해 갈 수 있어요.

블랙라운지 이용은 하루에 2회까지 방문 가능하고, 테이블 이용하지 않고 테이크 아웃시 1회 4개까지 가능합니다.예전에는 테이블 이용이 무제한이거나 테이크 아웃과 테이블 이용이 한 번씩 가능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한이 살짝 생긴 게 아쉽긴 했어요. 하지만 막상 하루에 두 번 이용할 일은 거의 없더라구요.

오늘의 다과 안내.

블랙라운지 안내데스크.

명동 블랙 라운지는 4인용 네 개의 테이블 좌석과 한 개의 프라이빗 룸으로 이루어져 있구요. 총 다섯 팀이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입장해서 오른편으로 복도 형식으로 되어 있고 자리별로 파티션이 아래와 같이 나뉘어져 있답니다. 프라이빗 룸이 아니어도 모든 자리가 넓고 쾌적하게 이용 가능해서 어디로 안내 받아도 만족스러웠어요.

파티션이 나눠져 개별 룸처럼 이용하는 듯한 느낌.

아늑하고 편안한 조도가 쇼핑으로 고조된 마음을 진정시켜 줍니다.다시 새로운 시작을 할, 아니 진정하고 귀가할 수 있게 해줍니다.

​​

각 테이블 및 라운지 벽면에 아트 피스들이 걸려있어 시각적인 즐거움이 있었어요.유명 작가님의 작품들이 3~6개월 주기 정도로 바뀌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블랙 라운지에 처음 방문한 올해 초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설치 미술 작가이신 황란 작가님의 인기작, 매화 시리즈가 곳곳에 걸려있었는데요! 작년 디올 아트토크 초대 때 작가님 픽해서 참여해 처음 만나 뵙고 이화여대 학생 분들과 작품 설명 들으며 ​이 매화 시리즈를 접목한 레이디 디올백 소개해주실 때도 너무 인상적이었는데 그 후 교류하게 된 작가님의 작품이 라운지에 떡 하니 걸려 있어서 너무나 반가웠답니다.

황란작가님의 매화시리즈 아트피스.

제가 아직 미술품에 대한 지식은 부족하지만 일단 딱 봤을 때 작품이 정말 아름답거든요. 보자마자 사진 찍어 작가님께 전송해 드렸던 기억이. 그 후 세네 번 정도 작품이 달라졌던 것 같아요.

프라이빗룸에 걸려있던 작품들.

편안한 조도와 아늑한 색감, 그리고 조용하게 들려 오는 음악까지 방문할 때마다 고요하게 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매니저님과 직원 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시고 밝게 응대해주셔서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리고 일반 테이블 중에 제가 룸보다 좋아하는 테이블이 바로 창가석이었는데요, 자동문은 없지만 공간이 완벽히 분리된 데다가 화장실도 바로 옆이고 통창으로 명동 한복판이 보이기 때문이에요. 굉장히 넓고 쾌적하게 쉴 수 있어서 가장 좋아하는 자리입니다. 이 글의 대표 이미지도 창가석에서 찍었는데 사진 맛집이라 더 애정해요.

블랙라운지 최애 창가석. 통창이 시원하게 뚫려 있어서 명동 메인 거리를 바라볼 수 있어요. 프라이빗룸은 아래 샴페인테이블 설명에서 따로 소개해 드릴게요!

에비뉴엘 블랙 등급을 위한 '블랙라운지' 음료 및 다과

라운지 하면 음료와 다과의 퀄리티, 그리고 디저트의 종류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죠. 라운지 입장하자마자 오늘의 다과부터 확인하는 사람 나야, 나.

블랙라운지 음료 및 다과 메뉴판.

​입장하면 메뉴판을 가져다 주시고 자리에서 주문을 받아요.인당 음료는 두 잔까지 가능하고 인당 한 개의 다과를 준비해 주신답니다. 아이스크림은 하겐다즈로 준비해 주시고 생과일주스는 변동이 있어 그때그때 안내해 주세요.

쪽파크림베이글과 청년떡집 떡.

하겐다즈와 애니브의 카스테라. 그리고 앙증맞은 케이크.

버터풀앤크리멀러스의 촉촉한 크림을 품은 쿠키.

밀도의 카라멜라이징된 식빵과 몽블랑 디저트.

알밤이 듬뿍 밤떡과 쑥떡.

디저트는 그때그때 롯데백화점에 입점된 베이커리나 떡집의 상품들이 서브되는데 보통 한 달 정도 같은 디저트로 제공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종류가 다양해서 방문하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모두 롯데에 입점되어있거나 인기있는 디저트들이라 먹을 때마다 검색하다 보니 새로운 디저트 브랜드를 알아가는 재미도 쏠쏠했네요.

'블랙라운지' 샴페인 테이블 소개

블랙라운지 최고의 혜택이죠. 사람이 붐비는 주말(금,토)를 제외하고는 사전 예약하면 한달에 한 번 샴페인 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달에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된답니다.

모엣샹동과 치즈와 크래커가 담긴 플레이트.

P데이 때 못 와서 따로 선물해 주신 바차커피.

오랫동안 방문하지 못했을 때는 디저트나 선물을 챙겨 주시기도 하시는 섬세함에 감동했었답니다.

​예약 가능 시간은 세 타임으로 각각 11시, 3시 30분, 5시 정도였어요. 샴페인 테이블은 다른 테이블에서는 안되고

블랙라운지 내 프라이빗룸에서만 준비해주신답니다. 그래서 예약이 필수!

트레이에 간단한 다과와 치즈 플레이트도 함께 제공되는데 간단하지만 볼 때마다 기분 좋아지는 구성이에요. ​여기에 음료와 오늘의 디저트도 인원 수 대로 준비해 주시니 밥을 안 먹어도 될 만큼 배가 든든해지더라구요.

샴페인 테이블에서 진행했던 독서 모임.

​푸짐한 항상이 차려져요. 낮 샴페인의 매력이야 뭐 다들 아시죠?

​제가 조촐하게 독서 모임도 운영하고 있어서 블랙라운지에서 3주에 한 번씩 네 명 멤버로 독서 모임을 진행했었는데요.

다들 너무 즐거워해서 보람을 느꼈답니다. 독서와 샴페인이라니 아름다운 궁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엄청나게 대단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친구 생일이나 특별한 날에 지인들 데려가서 즐거워하면 저도 기쁨이 배가 되더라구요.

​​

샴페인은 요즘 주로 '모엣샹동'이 나오고 있구요, 그 전에는 파이퍼하이직과 뵈브클리코 등을 준비해 주셨던 걸로 기억해요. 그 때 그 때 10만 원 전후의 샴페인 원 바틀이 제공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비뉴엘 블랙 등급을 위한 '블랙라운지' 장점

​1. 의무 샴페인데이

​매 달 의무적으로 샴페인 데이를 즐기게 되어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정기적으로 갖게 되어요. 저는 친구의 생일이나 모임자리때 예약했는데 모두 너무 즐거워해줘서 좋은 기억이 있네요.

2. 배려가 넘치는 응대와 차분한 분위기

​늘 친절하신 건 물론이고 분위기가 산만하지 않고 차분해서 정신없는 주말에도 고요와 안락함을 느낄 수 있어요.

에비뉴엘 블랙 등급을 위한 '블랙라운지' 아쉬운 점

1. 샴페인 테이블 주말 예약 불가능

​주로 약속을 많이 잡게 되는 금,토 샴페인 예약은 불가능해요. 사람이 많은 시간대라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

2. 적막한 프라이빗룸

​명동점의 경우 프라이빗룸에는 바깥 테이블 자리와 달리 음악이 나오지 않아서 너무 적막하기도 했어요. 그래서 저는 듣고 싶은 노래를 틀어 놓고 즐겼었네요. 라운지에 어울리는 좋은 음악이 흘러나와도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3. 잦은 백화점 방문의 위험성

​블랙라운지를 이용하고 싶어서 백화점을 자꾸 방문하게 되어요. 이 것이 주객전도? 잠깐 방문해도 위험한 그 곳에 자꾸 가고 싶어지는 게 장점같은 단점이네요.

오늘 롯데 블랙라운지 랜선 투어 어떠셨나요?

시크에는 이미 이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타 백화점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블랙라운지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풀어본 컨텐츠였는데 재밌게 보셨다면 좋겠네요!

목록